본문 바로가기
Study/회계

동점발행 당좌수표와 당점발행 당좌수표의 차이

by 호시노 루비 2023. 7. 18.

전산회계 2급 0103회 기출문제 풀이

정답은 2번. 차 : 당좌예금 / 대 : 외상매출금

 

3번이 아닌 이유:

거래처가 발행한 당좌수표를 받았다고 하잖음. 거래처가 발행한 당좌수표는 언제든지 현금으로 바꿀 수 있기에 현금임.

본점 발행 당좌수표(당점 발행 당좌수표)는 당좌예금 맞음.

 

점발행 당좌수표 = 타인발행 =

여기서 동점은, "같을 동" 이라는 뜻입니다.

예를 들어 B상사에 상품을 팔았다. 동점이 발행한 당좌수표를 받았다. 하면

여기서 동점은 "B상사" 라는 뜻임.

현금으로 처리.

 

점발행 당좌수표 = 본점(본인이,내가)발행 = 좌예금

내가 발행한 당좌수표라는 뜻임. 내 통장에서 나간 돈. "당좌예금" 으로 처리.

 

 

당좌수표 받으면 현금
당좌수표 주면 당좌예금

 

쉽게 외우려면 동현당당이라고 외우세요!

반응형